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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 FAQ

1. 입점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매장은 1층에 위치해야 하며, 실평수 15평 이상, 도로변에 인접해야합니다. 그리고 상시 운영인원은 2인 이상이어야 합니다.
2. 가맹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가입비는 500만원, 교육비는 2인 기준 200만원이며 로열티, 물품이행보증금, 인테리어 마진은 없습니다.
3. 창업 비용은 얼마나 드나요?
신규창업시 매장타입, 면적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5평 중소형 타입으로 창업시 평균 창업비용은 7,730만원 입니다. 자세한 비용 정보는 창업비용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평균 매출은 어떻게 되나요?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 사이트를 통해 굽네치킨의 정보공개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추가 문의는 창업연구소 또는 담당자와 상담 바랍니다.
5. 영업구역은 어떻게 되나요?
가맹계약서를 보면 아시겠지만 영업구역으로서 설정된 지역 내에는 가맹본부에서는 직영점 및 가맹점의 개설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영업구역은 가맹점의 영업 제한의 구역이 아닌 해당 구역의 입점을 제한하는 범위입니다. 영업지역은 계약을 하실 때 정하신 상권에 따라 영업구역을 제시해드리고 있습니다.
6. 다른 지역 영업도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앞서 말씀드렸 듯이 계약시 설정하는 영업구역은 해당 구역에 직,가맹점을 개설하지 않겠다는 의미이며 본사에서는 이에 대해 강제하지 않습니다. 다만 매장 위치는 최대한 영업구역의 중심부에 위치하는 것이 좋고, 영업구역 너머보다 매장 근거리에서부터 영업력을 늘려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7. 영업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영업시간은 정보공개서 내용과 같이 상권에 따라 협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사에서 제안하는 운영시간은 낮 12시부터 밤 12시까지입니다.
8. 영업중 제재사항이 있나요? 혹시 가맹계약 해지 등
저희는 가맹점에서 문제가 발생시 제제보다는 교육을 통한 경영지도를 우선하고 있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가맹점에서 서비스 중심의 고객 응대와 무엇보다 위생관리에 철저해야 합니다. 기초적인 내용이지만 대부분은 이런 기본에서 문제가 비롯되고, 교육 후에도 지속적으로 문제가 발생하는 매장은 추가적인 경영지도가 있을 수 있습니다.
9. 교육은 어떻게 진행되는지요?
초기 교육은 매장 운영 안정화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기에, 여러 과정을 통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선 상담 후 지역별 스타교육매장에서 2일간 적응교육이 진행됩니다.

교육 이수 및 가맹점 운영에 적합한 사장님이라고 판단이 되면, 계룡에 위치한 아카데미에서 5일간 입문교육이 진행됩니다.
5일간 교육 이수 후에도 가맹점 운영에 대한 적응이 필요하기에, 상황에 따라 추가교육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후 가맹점이 오픈되면 본사 인력 1명이 3일간 사장님 매장에서 오픈 교육을 진행합니다.

오픈 3개월 후에는 계룡 아카데미에서 1일간 기본 교육이 진행됩니다. 또한 담당자가 매장을 방문하여 현장 맞춤교육을 수시 진행하여 개점 후 안정적인 초기 정착이 되도록 지원합니다. 교육은 반드시 실제 운영자 두 분이 함께 받으셔야 합니다.
10. 인근에 다른 치킨 프랜차이즈가 많다면 매출의 타격이 있지 않나요?
다른 치킨브랜드가 먼저 입점해있다면 경쟁해야 한다는 건 당연한 사실입니다. 경쟁 업체가 많다는 것은 좋은 입지와 상권이기에 그만큼 시장성이 크다고 보시는게 적절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경쟁업체의 유무가 상권 입지를 판단하는 요소 중에 하나일 수도 있지만, 무엇보다 그 상권 내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영업력이 중요합니다.
11. 창업시 본사 지원책 같은건 없나요?
창업시 본사에서 지원하는 직접적인 지원책은 따로 없습니다. 다만 창업을 하는 과정에서 물품이행보증금이나 인테리어 마진을 받지 않는 등 가맹점 개설에 있어 들어가는 비용을 최소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12. 영업지원책은 어떤것이 있나요?
매년 인프라나 판촉물 등 여러 지원안이 만들어지나 이는 본사의 정책 방향에 따라 변동적이기에 확정적으로 말씀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기본적으로 각 매장 담당자가 운영에 관련된 경영지도를 실시하며, 매장의 시식행사 등을 위한 시식차량(굽카)이 준비되어 있는데 이는 신청 가맹점 순으로 일정에 맞춰 지원되고 행사 진행에 필요한 계육 등 발생된 비용은 본부와 가맹점이 분담하고 있습니다.
13. 전국 단위 판촉행사가 있나요?
정해진 판촉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매장 매출 활성화를 위한 판촉활동은 가맹점 자체적으로 진행되며, 전국단위로 진행되는 판촉행사의 경우 사전에 사장님들의 의견 확인 후 70% 이상 동의할 때 진행됩니다. 물론 가맹점의 70% 이상 동의하여 행사가 진행되더라도, 행사 참여 여부는 개별 가맹점의 자율의사에 따라 진행됩니다.
14. 매체 광고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브랜드 이미지와 제품 홍보 효과를 통한 가맹점의 매출 활성화를 위해 진행됩니다. 기본적으로 TV, 라디오, 온라인 등 전국단위 광고가 진행되며 이에 대한 광고비는 본사 50%, 가맹점 50% 씩 부담하고, 가맹점 부담분 중 개별 가맹점 부담 기준은 매장별 원료육 사용량에 따라 나누어집니다.

이런 광고비 집행에 대한 상세 내역은 매달 공문으로 안내 드리고 있으며, 연간 결산 기준으로 사장님들이 부담해야 할 50% 비용 분담이 되면, 남은 기간에는 광고비 청구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15. 요즘은 온라인 홍보가 중요하다는데...
예전엔 전단지로 매장을 홍보했지만 요즘은 온라인과 스마트폰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가 이뤄집니다. 특히 배달앱의 경우 그 시장 비중이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플러스 친구, 블로그,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도 매출 증진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에 대해서는 매장 담당자를 통해서 다양한 사례와 방법에 대해 문의하시면 친절히 설명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