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치킨 굽네치킨 공지사항
공지사항
[브랜드]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15년 연속 수상으로 소비자 사랑 입증
관리자
2024-09-04 00:00:00

트렌디한 메뉴 개발과 창의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높은 호응 얻어

굽네,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15년 연속 수상으로 소비자 사랑 입증

- 소비자가 직접 한 해를 빛낸 브랜드를 선정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15년 연속 선정

- 베스트셀러를 필두로 히트 메뉴 개발 노력 지속, 디지털 네이티브 Z세대 맞춤형 소통에 이목 집중

-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친근한 소통으로 Z세대를 비롯한 많은 소비자와 더 가까이 다가갈 것



 

오븐 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를 운영하는 지앤푸드(대표 정태용)는 굽네가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오븐치킨 부문에서 15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 대국민 브랜드 어워즈로 소비자가 직접 한 해를 빛낸 브랜드를 투표로 선정한다. 45만 명이 참가한 대국민 소비자 투표에서 굽네는 오븐치킨 부문 15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거두며 오븐 요리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 소비자의 압도적 지지를 입증했다.

 

국내 치킨 업계에 오븐 치킨을 선도적으로 선보인 굽네는 차별화된 조리 비법으로 건강한 식문화를 이끌고 있다. 굽네는 100% 국내산 냉장육과 100% 닭다리살을 사용한 순살로 신선한 원재료 공급의 원칙을 지키고 있다. 또한 굽네의 모든 메뉴는 닭의 염지부터 계육을 단순히 양념에 담그는 방식이 아닌, 자체 개발한 양념에 계육을 흔들어섞는텀블링공법을 적용하여 치킨 본연의 육즙과 풍미는 유지하면서도 양념이 골고루 배어 육질은 부드럽다.

 

오븐 치킨 베스트셀러를 필두로 트렌드를 반영한 히트 메뉴 개발에도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해 출시 10주년을 맞이한 굽네의 베스트셀러 고추바사삭’ 은 누적 판매량 1억 마리를 돌파하며 1초에 한 마리씩 팔리는 일명 ‘1초 치킨’ 으로 불린다. 올해 1월 출시한 맵단짠 칩킨’ 은 특제 파우더를 입혀 오븐에 바삭하게 구워낸 치킨 위에 나쵸칩을 올려서 매콤, 달콤, 짭짤한 맛의 조화와 바삭한 식감이 중독적이다. 얼얼하게 매콤한 마라의 특징을 살려 마라를 즐기는 소비자의 취향을 저격하는 한정판 굽네 마라천왕역시 인기다.

 

굽네는 디지털 네이티브인 Z세대 소비자를 향한 맞춤형 소통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Z세대의 관심사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콘텐츠를 선보이는 굽네의 공식 인스타그램 ‘The 굽스터’ 는 계정 개설 3년도 되지 않은 지난 8월 치킨업계 1위인 팔로워 수 25만을 돌파했다.

 

업계 최초로 AI로 만든 음원과 BGM을 활용해 제작한 ‘여름엔 굽네 고마오’ 콘텐츠는 공개 45일 만에 조회수 1,000만을 돌파하며 Z세대의 이목을 집중 시켰다. 굽네 베스트셀러 ‘고추 바사삭’, 맛있는 마라 맛을 치킨으로 즐기기 좋은 ‘마라천왕’, 꾸준히 사랑받는 건강한 치킨 ‘오리지널’ 의 줄임말인 고마오’ 는 숏폼에 최적화된 경쾌한 리듬에 따라 부르게 되는 중독적인 음원으로 SNS에서 많은 바이럴을 일으켰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김건표 마케팅 본부장은 굽네에 보내주신 소비자의 꾸준한 지지와 사랑 덕분에 15년 연속으로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 굽네는 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친근하면서도 창의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MZ세대를 비롯한 많은 소비자와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 고 전했다.

댓글
등록하기
건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