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치킨 굽네치킨 공지사항
공지사항
[브랜드] 오븐구이 치킨으로 ‘헬시 플레저’ 문화 이끌어
관리자
2024-10-28 00:00:00

MZ가 선택한맛있고 건강한 치킨!

굽네, 오븐구이 치킨으로 헬시 플레저문화 이끌어

- 굽네 소비자 조사 결과 건강한맛찾는 2030세대들이 오븐구이 치킨 선호하는 것으로드러나

- 오븐구이 치킨 점유율 전년 대비 1.7%P 증가...건강 관심도 상승 영향

- “앞으로도 건강한 미식 트렌드를 이끌며 지속적 성장을 이어 나갈것

 



굽네가 오븐구이 치킨으로헬시 플레저문화를 리드하고 있다는 것이 수치로 입증됐다.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를 운영하는 지앤푸드(대표 정태용)가 치킨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건강한 음식을 지향하는 2030세대들이 미식의 즐거움도 놓치지 않기 위해 오븐구이를 선택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건강을 추구하는 동시에 즐거움을 잃지 않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굽네는 지난 9 27일부터 10 3일까지 서울, 인천, 경기 지역에 거주하는 남녀 소비자 600명을 대상(중복 응답)으로 치킨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 후라이드, 오븐치킨을 병행 구입하는 소비자들은 치킨 주문 시 10회 주문 중 약 4(38.7%)를 오븐구이 치킨으로 선택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오븐구이 치킨 선택의 이유로는 건강한 맛의 치킨을 먹고 싶을 때(41.2%)’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다음으로 늦은 저녁 시간에 야식으로(34.2%)’ ‘건강을 신경 쓰는 다이어트 중일 때(32.1%)’ 순이었다. 특히, 2030 소비자들이 오븐구이 치킨을 건강한 식사 대안으로 선택하는 경향이 두드러졌다.

 

오븐구이 치킨과 후라이드 치킨의 주문 점유 비율은 전년 대비 오븐구이 비중이 1.7% 소폭 상승했다. 오븐구이 주문 점유율에서는 10대와 20대 후반이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오븐구이 치킨 구입 증가 이유로는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48.6%)’가 가장 높았고, ‘맛이 좋아져서(30.7%)’로 뒤를 이었으며, ‘오븐구이 치킨 외에도 사이드 메뉴가 맛있어서’ 라고 응답한 비율은 18.8%에 달했다.

 

오븐구이 치킨에 대한 인식 조사 결과 부분에서, 2023년 대비 전반적인 인식 변화는 크지 않았지만, '다음에 또 먹고 싶은 감칠맛이 난다'는 응답이 51.4%에서 59.1%, '양념 맛이 잘 배어 있다'는 응답이 50.3%에서 57.4%로 상승하며 긍정적 평가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굽네가 이달 8일 공개한 건강한 오븐치킨을 내세운 오리지널과 고추 바사삭 광고는 3주 만에 조회수 700만 회를 기록하는 등 건강한 오븐구이 치킨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한 바 있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이번 조사를 통해 건강과 맛을 함께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오븐구이 치킨을 다양하게 즐기고 소비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 "앞으로도 건강한 미식 트렌드를 이끌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전했다.

댓글
등록하기
건의 댓글이 있습니다.